본문 바로가기
샀거나 사용중인 것들/IT 리뷰, 사용기

[무선마우스 끝판왕] 레이저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는 정말 좋을까?

by Apple River 2021. 4. 17.

[Razer Viper ULTIMATE Mercury]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고민해 본 사람들은 로지텍의 G-PRO와 새로 나온 지슈라(지프로 슈퍼라이트)

그리고 바이퍼 얼티메이트를 한 번이라도 들어봤을 것이다.

 

나는 매장에서 지프로만 만져본 적 있었는데 가벼움과 무선이라는 장점에 항상 무선 마우스를 사고 싶은욕망이 있었다. 레이저를 선택한 이유는 단순했다.

간지 멋짐!

 

특히 충전독에 LED까지 들어와서 사용하지 않을 때까지 갬성을 자극한다.

여담으로 로지텍도 출시했음..ㅋㅋㅋ

 

 

화이트모델인 머큐리 색상은 항상 재고도 없고 너무나도 비쌌기 때문에 잠시 잊고 살았는데갑자기 15만 원대에 할인을 해서(그것도 정품!) 바로 질렀다..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

레이저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 구입하러 가기

 

레이저-바이퍼-얼티메이트-머큐리
레이저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

택배박스를 개봉하니 얇은 종이에 쌓인 본품 박스를 볼 수 있었다. 갬...성!!

 

바이퍼-머큐리
레이저 바이퍼 머큐리 얼티메이트

충전독에 올린 모습이다.

 - 참고로 충전을 할 때 레이저 로고가 있는 엉덩이 부분을 올려놓는다고 생각하면 잘 부착이 된다.

 

 

레이저 마우스는 처음인데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 제품은 살짝 미끌거리는 느낌이 있어서 나중에는 그립 테이프를 붙였다.

또 머큐리 색상은 생각보다 변색이 잘되므로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 흰색 마우스 변색 제거하는 방법

바이퍼 머큐리 무선 변색 제거방법 갑자기 마우스가 누래졌다? 일요일 아침 킹덤을 정주행하다가 컴퓨터를 키고 마우스를 잡는데 갑자기 이질감이 느껴졌다. 매일 밤에만 전구색 조명밑에서 봐

nickholdn.tistory.com

 

레이저 바이퍼 얼티메이트 그립테이프(1년이상 사용후기)

레이저사의 무선 마우스인 레이저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Razer viper ultimate mercury)의 단점인 미끄러움과 마우스 변색을 해결하기 위해 구매한 마우스 그립 테이프를 약 1년 2개월 정도 사용해

camp.infjblanc.com

레이저 마우스 충전독
레이저 충전독

이게 참 뭐라고 감성을 자극해서 지프로를 포기했다 ㅋㅋ

참고로 충전독 충전 불량 이슈가 발생한다면 저 노란 부분을 지우개로 닦아주면 해결된다. 가끔 회사 생활하다가 본가에 와서 게임하려고 컴퓨터 켜면 빨간불 들어와 있고 0%인 모습을 볼 수 있음

바이퍼 무선 머큐리
레이저 골리아투스 스피드

어쩌다 보니 마우스패드도 레이저네??? 골리아투스 스피드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레이저 바이퍼 얼티메이트의 여러 가지 설정을 바꾸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한데

 

아래의 주소에서 Razer synapse3를 설치하면 된다.

https://www2.razer.com/kr-kr/synapse-3

참고로 Cortex라는 최적화 프로그램도 있는데 이거 깔고 한 번 돌리니까 컴퓨터가 이상해졌다..

내 친구들도 이거 쓰고 게임이 멈춰서 다 지웠다..

 

 

한 가지 팁이라면 양손잡이 모두 사용 가능한 마우스라서 좌우 버튼이 2개씩 모두 있는데 오른손잡이 기준으로 오른쪽 버튼 2개는 배그를 하는 내 입장에선 가끔 실수로 누르면 굉장히 곤란한 상황들이 나와서 잠그고 사용했는데 잠그거나 다른 키로 바꾸는 방법은 시냅스에서 설정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레이저 바이퍼 무선 머큐리

왜 다들 바무선 바무선하는지 알 것 같다. 흰색이 정말 영롱하다.

기존에 오울아이를 사용하다가 로켓사의 콘퓨어 울트라를 사용 중인데 이 마우스도 정말 가볍다.

스펙상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 약74g / 로켓 콘퓨어 울트라 66g이다.

 

실제로 들어보면 울트라가 가볍다.

하지만 패드에서 움직여보면 바이퍼가 더 가벼운 느낌이 든다. 무선과 유선의 차이일 수도 있겠다.

어쨌든 강조하고 싶은 건 정말 가볍고 빠르다.

 

가벼운 마우스를 좋아하지 않으면 비추하고 손이 작고 가벼운 마우스를 원한다면 기존에 오울아이나 울트라 시리즈를 사용 중이라면 한 번 만져보고 구매를 고민해봐도 좋을 것 같다.

 

나의 평점은 4.5점

 

콘퓨어 울트라나 조위기어 마우스들에 파라코드를 달면 무선마우스 느낌이 난다는데 안 해봐서 모르겠고

지프로, 바무선 두 개 다 잡아본 느낌으로는 개인적으로 둘 다 나쁘지 않았다.

그래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니 둘 다 만져보고 살 수 있다면 그렇게 하길 바란다.

 

내가 오울아이를 쓸 때 더블클릭 때문에 납땜까지 하고 생고생을 한 걸 생각하면 난 더블클릭 이슈가 있는 지프로는

도저히 도전할 용기가 안난다...ㅠㅠ(겪어본 사람만 아는 고통)

 

참고로 바이퍼 얼티메이트는 가끔 충전독 이슈가 있는데 충전독에 올려놓아도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를 나도 겪었는데 충전독 쇠(?)부분(정확히는 충전할 때 접점)을 지우개로 몇 번 닦으니까 마법처럼 고쳐졌고 몇 주 째 이상 없이 잘 쓰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