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팁 & 지식/IT 꿀팁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 흰색 마우스 변색 제거하는 방법

by Apple River 2021. 8. 1.

바이퍼 머큐리 무선 변색 제거방법

갑자기 마우스가 누래졌다?

일요일 아침 킹덤을 정주행하다가 컴퓨터를 키고 마우스를 잡는데 갑자기 이질감이 느껴졌다. 매일 밤에만 전구색 조명밑에서 봐서 몰랐는데 마우스가 누래졌다. 비싸게 산 마우스가 몇 달 안지났는데 누래져서 속상해지던 찰나 아래의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았다.

 

바이퍼 무선 머큐리 리뷰 보러가기

 

방법은 아래 3가지중 선택하여 시도해보면 된다.

 

어마무시한 가격의 레이저 무선 마우스...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

 

1.물티슈

사진에서 처럼 마우스 클릭부, 등과 엉덩이 부분 그리고 좌측과 우측 그립부분 모두 오염되어있었다. 내가 다한증이 조금 있어 손에 땀이 많이 차는데 그 영향도 무시할 수 없을 듯 했다.

변색된 마우스측면 변색사진누래진 마우스 등부분
누래진 바이퍼

먼저 가장 만만한 물티슈로 도전했다. 가장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청소할 때도 자주 이용하는 물티슈를 이용해 닦아보았다.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결과는 아래와 같다... 해결방법으로 불합격!

바이퍼 변색
바이퍼 변색

 

2.만능클리너

다음으로 컴퓨터 청소용이나 자동차 청소용으로 유명한 동성 만능클리너를 사용해 보았다. 이 녀석은 항상 차안에 놔두고다니면서 유용하게 사용했는데 물티슈처럼 뽑아쓸 수 있고 약품이 묻어있어 꽤 세정작용을 준수하게 하는 제품이다. 하지만 약간 지워지긴했지만 유의미한 결과는 보여주지 못해서 이 제품도 패스!

동성 만능크리너 사진바이퍼 변색
동성 만능크리너

 

3.다이소 매직스펀지

마지막으로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 나와 비슷한 사례들을 볼 수 있었는데 다이소에서 파는 매직스펀지를 이용하면 잘 지워진다고해서 미용실에 커트하러 간 김에 다이소에 들러 매직스펀지를 구매했다. 여러 크기중 가장 작은 걸 구매했다.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 원하는 크기로 잘라서 오염부분에 문지르면된다. 크기가 큰 제품은 잘라쓰면되고 나는 잘게 조각난 것을 구입했다. 바이퍼 얼티메이트 머큐리 색상을 구매하시면 변색이라는 변수를 꼭 대비하자..

큐브 하나를 꺼내서 물에 적시고 닦아주면 끝이다. 세정이 뛰어난 대신 약품이 독한 듯하다 장갑을 낄 것을 권하고있다.

매직스펀지다이소 매직스펀지
매직스펀지

결과는 과연 어떨까? 나는 이 제품의 제품명에 감탄했다. 직관적이고 말 그대로 매직을 보여주었다. 결과는 아래를 참고하시라! 만약 키보드나 마우스와 같이 흰색의 제품이 오염되었다면 먼저 이 제품을 추천한다.

다만 오염의 정도나 상황에 따라 지워지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주의사항*

검색을 더 해보니 마우스 코팅이 벗겨진다고하니 참고하여 사용하기바란다.

나는 코팅이고 뭐고 누런게 너무 싫다 하면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다.

또 다른 해결책으로 내가 사용한 방법은 그립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인데 그립테이프 후기는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레이저 마우스 그립테이프 1년 사용후기

변색제거
누런게 묻어나온다

나는 작은 큐브 조각 2개를 사용했다. 첫 번째 큐브조각은 위 사진처럼 누래져서 와 효과가 확실하구나를 느꼈고 그래도 하나론 뭔가 찌찝해서 하나 더 사용했다. 두 번째 큐브조각은 크게 오염되지 않았다.

변색제거 후
변색이 제거된 머큐리
측면변색측면변색
옆면모습

결과는 드라마틱했다. 그래도 변색자체는 막을 수 없기때문에 그립테이프를 써야하나 고민이되긴하다.

어쨋든 마우스도 깨끗해지고 내 근심도 사라져서 편안해졌다 ㅎㅎ 오늘은 마우스 변색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위 쿠팡 링크를 통해 구매 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