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롤토체스

모바일 롤토체스 출시! 아이폰 아이패드 롤토체스 즐기기

by Apple River 2020. 3. 19.

3월 20일 출시 예정이었던 모바일 롤토체스를 지금 즐길 수 있는데요


https://teamfighttactics.leagueoflegends.com/ko-kr/


라이언 전략적 팀 전투 홈페이지입니다.





기존 PC버전과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해서 PC와 모바일 모두 같은 게임을 할 수가 있어요!

이제 친구와 누워서 랭크를 할 수 있는 건가요? 개꿀!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일명 모바일 롤토체스)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구요.

최소사양은 안드로이드 7.0이상, 램 1.5G이상이며 IOS는

 아이폰 6S이상부터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애플 앱스토어에는 이런식으로 표기되구요



아이패드에도 모바일 롤토체스가 뜨는데 태블릿 버전이 아닌

모바일 버전이더군요. 아이패드에서 즐길 수 있는 롤토체스 

태블릿용은 나중에 따로 출시한다고하네요.

영어로 나오는 건 아이패드 언어설정때문에 그렇습니다.



갤럭시는 모바일 롤토체스가 TFT이렇게 뜨나봐요 친구가 보내줬어요.



와 아이폰8로 모바일 롤토체스를 실행시켰는데 뭔가 기분이 색다르네요 ㅎㅎ


게임을 한 번 즐겨볼까요?




오!! 롤토체스를 폰으로하다니 대박



PC랑 똑같습니다.



UI는 조금 다르네요. 모바일의 한계같네요.


저는 조금 끊기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제 친구는 갤럭시 노트10으로 롤토체스 모바일을 하는데도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아직 최적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템도 이렇게 뜨고요. 터치해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저는 시즌1 골드, 시즌2 플레티넘까지 해봤는데


시즌3는 완전 처음이라 많이 햇갈리지만 4잠입자, 6암흑의별이 좋다고해서

한 번 달려봤습니다.(샤코 몰빵덱)

혹시 시너지나 아이템 등의 롤토체스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사이트가 

도움이 되실거에요! 전적도 확인가능해요!

https://lolchess.gg/



전체적인 UI가 모바일스럽게 바뀌었는데요.


왼쪽 상단에 육각형을 누르면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고 상자버튼을 누르면 지금 처럼 아이템이 보이게 됩니다.


왼쪽 하단에는 XP 구매버튼, 오른쪽 하단에 있는 버튼에는 현재 잔액이 표기되고 버튼을 누르면 상점이 열립니다.



초반에 샤코가 아주 빨리 떠줘서 피흡템인 정의 손길을 넣어주었습니다(장갑+여눈)



톱니바퀴 모양이 활성화되지 않다가 특정 라운드가 되니 활성화되어

호기심에 눌러보니 항복 버튼이었네요 ㅎㅎ;;





지금 모바일 롤토체스도 그렇고 시즌3가 처음이다보니 많이 헤매는 모습입니다.

피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ㅠㅠ

6암흑의별에 3잠임자인데 현재 에코가 나오지 않고 9레벨을 봐야하는 조합이기

때문에 돈도 모아야되는데 피가 없어서 고전중입니다.

그래도 다행이 이겼습니다.



운좋게 에코가 나왔어요. 바로 사주었습니다. 그리고 한 번 더 이기고 크립라운드!



덱을 한 칸 늘려주는 대자연의 힘을 먹었습니다. 9레벨을 찍을 돈이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나이스하네요!



돈도 많이 쌓였고 9레벨 욕심을 낼 타이밍은 아니여서 리롤을 돌려서 2성이 되지 못한 캐릭터들을 2성으로 만들어줬어요.

현재 암흑의별 : 자르반, 모데카이저, 샤코, 럭스, 카르마, 진

잠입자 : 에코, 샤코, 피즈, 카이사

입니다.



각각 시너지 설명은 위와 같구요.

암흑의 별은 시즌 2의 빛과 비슷한 것 같고 잠입자는 암살자와 광전사를 섞은 느낌이네요.




아쉽게 4등했습니다. 랭크였으면 순방했겠네요.

1등분 덱파워가 너무 쎘어요 ㅠㅠ



아이패드로도 실행해봤는데 모바일 어플이라서 짤리는게 보이죠?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로 모바일 롤토체스를 즐기면 펜슬을 이용해서

초밥집이나 미세한 조절이되서 좋더라구요

조만간 패치해서 지원해주면 PC보다 아이패드로 롤토체스를 주로 즐길 것 같아요.


오늘 한 번 여러분의 휴대폰으로 모바일 롤토체스 가볍게 즐겨보시는 건 어떤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