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팁 & 지식/IT 꿀팁

코로나 대비 핸드폰 소독하기(스마트폰 소독하기)

by Apple River 2020. 4. 4.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청결에 신경을 쓰고 있는 요즘,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기타 기기 들을 소독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 애플(Apple)


애플에서는 70% 이상의 이소프로필알코올을 사용하여 소독하면 좋다고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알코올 스왑이

보통 70%의 이소프로필 제품입니다.

뭐 당연한 소리지만 충전단자나 아이폰 구멍에 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저는 아이폰 8을 사용중인데요. 평상시에 케이스를 씌우고 다니기 때문에 케이스를 벗겨내서 전체적으로 먼지를 털어주고 한 번 알콜스왑으로 닦아줬습니다. 액정필름은 몇 달전에 떼어내서 쓰지 않고있습니다.

액정을 닦을 때는 알코올 때문에 디스플레이 코팅이 마모될 수 도 있다고하니 휴대폰을 구매한 지 얼마 안되셨다면 조심하세요.(하지만 대부분 사용중인 기기라면 이미 마모되어 큰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저는 전체적으로 한 번, 액정, 그리고 케이스까지 닦아줬습니다.


*유해한 미생물을 죽이려면 60% 이상의 알코올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다고하네요.




● 기타 스마트폰 및 태블릿


휴대폰 케이스는 분리해서 뭐 귀찮으면 휴대폰 닦고 한 번 닦아줘도되고 아니면 비눗물로 씻고 말려서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청소할 때는 세제 기반의 클리너를 사용하면 계면활성제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상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저는 그냥 아이폰 청소할 때 아이패드까지 같이 닦았어요. 부모님 휴대폰도 겸사겸사 닦았습니다.

눈에 보이진 않지만 뭔가 안전해진 것 같은 느낌인데

그래도 가장 사람 손이 많이타고 더러운 물건 중 하나일 건데 자주 닦아줘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