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보/생활꿀팁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애플 아이클라우드 수수료의 진실

by Apple River 2020. 12. 16.
아이클라우드 결제문자와 은행에서 빠져나간 금액이 다르다?

어느 일요일 교회에서 예배를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에 뭔가 이상함을 느꼈다.

현재 나는 아이클라우드 50기가 상품을 이용중인데 문자로는 1,100원이 결제되었다는데

은행 계좌조회를 해보니 1,685원이 빠져나간것이다.

 

애플 수수료

 

수수료 때문인가?

사실 몇 달전부터 이상함을 감지하긴 했는데 사실 적은 금액이고 귀찮아서 까먹고있다가

이번 기회에 제대로 확인하기 위해 매달 결제내역을 확인해봤는데

매달 금액이 다른걸로봐선 분명 해외 환율이 적용된 것을 추측해 볼 수 있었다.

 

분명 문자로는 1,100원이 결제되었다고 원화로 표시되었고 기사에서도 이제 원화 결제가 가능해서 해외수수료가 나가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나는 계속 애플에게 돈을 내고 있었던 것이다.

애플 수수료

애플 해외수수료없이 원화 결제하는 방법

조금 검색해보니 애플은 기존 이용자들이 카드를 재등록하지 않으면 수수료가 그대로 나가지만 특별히 고지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여기서 약간의 분노...-ㅅ-

DCC 수수료는 위 문자처럼 원화로 표시되어 저 처럼 특별히 한가할 때 의문을 품고 보지 않으면 알기 쉽지 않겠죠..

 

DCC 수수료 관련 기사

일반 여기까지 보신 분들중 큰 돈은 아니지만 애플에 대한 분노로 구독을 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저처럼 64기가 폰과 아이패드를 같이 사용중이라 대체할 서비스가 없어 이용하시는 분들고 계실 것이라 생각되어

일단 분노를 가라앉히고 문제부터 해결해 보도록합시다.

 

사실 이렇게 수수료가 나갔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기가 힘들지 알아버린 이상 기존 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이 깔끔하겠지요.

 

 

먼저 설정에서 Apple ID, iCloud, 미디어 구입 을 클릭해주세요.

결제 및 배송을 눌러보시면 현재 등록된 카드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저처럼 몇 년전에 등록한 사람들은 해외결제를 위해 Visa, Master 카드가 등록되어 이것 때문에

해외결제가 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아니 이걸 왜 안알려줘!!)

 

 

위에 있는 카드를 삭제하고 카드를 추가하는 방법도 가능하지만 저는 혹시몰라 카드를 먼저 등록했습니다.

지불 방법 추가를 눌러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참고로 아래 등록된 카드는 같은 카드입니다...;;

하지만 차이점이라면 기존 Visa가 적힌 카드는 같은 카드인데 visa로 등록되어 해외결제가 되버리고(우리가 삭제할 카드)

위쪽 하얀색 농협카드는 이번에 등록해서 국내결제가 원화로 결제됩니다.

 

이제 필요없는 파란색 비자카드는 지워버렸습니다.

 

카드정보를 바꾸고 두 달정도지났는데 이제는 1100원만 나가네요.

몇 백원안되지만 이런 새는 돈을 막으면 그래도 1년에 치킨까지는 아니더라도 커피 한 두잔은 마실텐데

기분도 나쁘고 이런건 고지해줘야 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추천글 보러가기

아이폰12, 아이패드 에어4 정보
2020 애플 신제품 발표(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4, 애플워치 6세대, 애플워치 SE) 아이폰 카메라 소리끄기 초간단 설정 방법(아이폰 사진 무음)
아이폰SE2 출시! 아이폰SE(2세대) 가격 및 스펙 총정리 아이폰으로 따라하는 미밴드 5(Mi Band 5) 한글패치 방법(펌웨어1.0.1.84 ver)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매직키보드) 윈도우와 애플 아이패드, 아이폰 메모앱 연동하기 1
애플 ios13.4 (아이패드OS 13.4) 정식 업데이트 공개! 윈도우와 애플 아이패드, 아이폰 메모앱 연동하기 2
커세어 ICUE 설치 및 사용법, 커세어 K63 키보드(Corsair K63) 매일 사용하는 윈도우 단축키(크롬 단축키)
기계식키보드 비교 사용기(커세어 K63 VS 체리 G80-3497) 대학생 MS Office 365 무료 이용하는 방법(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
파이널컷 프로 X 와 로직 프로 X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대학생 및 졸업생 윈도우 정품 무료 사용방법(윈도우 EDU)
아이폰 유튜브 광고제거(아이패드도 가능!) 알리직구 커세어 키캡리뷰(푸딩키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