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샀거나 사용중인 것들/IT 리뷰, 사용기

텐키리스 키보드 커세어 K63(체리적축) 키캡리뷰(푸딩키캡)

by Apple River 2020. 10. 17.

현재 사용중인 키보드

CORSAIR K63 유선(빨간색 단색 LED)

교체이유 : 손에 땀이 많아서 기본ABS키캡이 미끄러지고 번들거려서 교체

 

*게시물 하단에 키캡교체 영상 및 타건영상 포함되어있습니다^^

 

 

구매 스토리와 자기합리화?

국내나 해외에 K63 푸딩키캡을 끼우는 사람도 많이 없었고

보통 RGB키보드에 써야 이쁘다는 것은 나도 알았지만 가격대가 커세어 정품 PBT키캡과 비슷해서

알리에서 구매평도 별로 없었지만 도전해봤는데 나름 성공적이라 할 수 있겠다.

커세어 더블샷 정품 키캡

커세어 더블샷 PBT 정품키캡

 

커세어 Double-shot Keycap PBT 이중사출 키캡 블랙 유선키보드

COUPANG

www.coupang.com

커세어 더블샷 정품 키캡은 네이버 최저가나 쿠팡기준 39,000원으로 키캡치고는 꽤 비싼편이지만

커세어나 레이저 같은 경우 제일 하단배열 Ctrl, 윈도우, 스페이스 등이 일반키보드들과 달라서 

시중에 파는 일반 키캡을 끼울경우 위쪽은 다 잘 맞지만 맨 아랫줄은 맞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그래서 처음에는 정품 키캡을 구매하려고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쁘지도 않고 심플한 키캡따위를 39,000원(이것도 많이 싸진편)이나 주고 사는 건 돈이 너무 아까워서 다른 대안을 찾기 시작했다.

웃긴건 결국 키캡을 사고싶긴했음 ㅋㅋ

어느날 유튜브를 보다가 푸딩키캡이라는 영롱한 녀석을 보게되었는데 알리에 검색해보니 커세어 전용 푸딩키캡이 28달러(한화로 약 3만3천원)이면 살 수 있어서 구매했다.

국내에도 비슷한 가격에 푸딩키캡이 팔긴하지만 맨 아랫줄은 바꿀 수가 없었는데 비슷한 가격에 커세어 전용 키캡이라 구입할 수 밖에 없었다.

나중에 커세어 RGB 키보드사면 그때도 쓸 수 있잖아 개꿀? 이러면서 자기합리화를 했다 ㅋㅋ

알리발 커세어 푸딩키캡

내가 구매한건 이녀석이다.

난 28.64달러에 구매했는데 지금은 가격이 조금 더 오른모양이다.

혹시나 구매처가 궁금하면 아래 주소를 참고해주세요.

알리익스프레스 커세어 푸딩키캡

 

US $30.07 16% OFF|pudding pbt Doubleshot keycap Backlight Keycaps milk black For Corsair STRAFE K65 K70 Logitech G710+ Mechanica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구구절절한 이야기는 끝내고  결국 질렀으니 후기나 알려줘 라고 생각하실 타이밍 같으니 본격적으로 키캡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ㅎㅎ

 

 

생각보다 빠른 배송과 나쁘지 않은 퀄리티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를 할 때마다 잊을만하면 도착하는데

이번에는 약10일정도만에 도착해서 조금 놀랐다. 매번 5달러 미만 제품을 사서 선박으로 오다가

30달러 정도사니 비행기로 온 건가 싶기도하다ㅎㅎ

택배는 언제나 설렌다

토요일날도 배송해주시는 우체국 택배 아저씨 감사합니다 ㅎㅎ

구성품은 키보드 살 때도 안넣어주던 키캡리무버를 동봉해주었고(하얀색) 빨간색은 원래 가지고있던 겁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지퍼백에 따로 커세어 전용 맨 아랫줄 키캡이 들어있습니다. 저는 키를 전부 사용하고 안쓰는 FN키 하나 남았네요.

처음에는 여분으로 준 건줄 알았는데 이거 꼭 필요합니다.

커세어 전용이고 본품에 있는 키캡은 일반키캡이라 맞지가 않더라구요.

나중에 다른 키보드에 쓸 수도 있어서 고이 넣어두었습니다.

본품은 6칸으로 막혀있어서 맨 가장자리만 잘라서 하나씩 빼서 꽂으니 편하더라구요 ㅎㅎ

제 키보드는 텐키리스 제품이라 숫자키가 남았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본품에 있는 스페이스바입니다.

규격이 안맞아서 안끼워져요 ㅋㅋ 일단 패스~!

 

 

조립이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퀄리티가 준수했습니다.

마감이나 각인이 중국산이라 별로 일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직까지는 흠을 찾지 못했네요.

다만 기존 ABS키캡을 사용할 때보다는 스페이스나 일부키들이 조금 가벼운(?) 느낌이 드는데 이건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아직 어색한데 적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왼쪽은 기본ABS키캡이고 오른쪽은 알리에서 직구한 PBT 푸딩키캡입니다.

RGB키보드가 아니라 아쉽지만 정말 이쁘네요 ㅎㅎ

지금도 손에 땀이 많이나는데 하나도 뭍지않고 미끄러지지도 않아서 정말 만족하는 중입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한 키보드 가격이라 부담스럽지만 키보드를 좋아하시고 여러대 있으시면 하나쯤 구매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추천글 보러가기

아이폰12, 아이패드 에어4 사전예약 하러가기
2020 애플 신제품 발표(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4, 애플워치 6세대, 애플워치 SE) 아이폰 카메라 소리끄기 초간단 설정 방법(아이폰 사진 무음)
아이폰SE2 출시! 아이폰SE(2세대) 가격 및 스펙 총정리 아이폰으로 따라하는 미밴드 5(Mi Band 5) 한글패치 방법(펌웨어1.0.1.84 ver)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매직키보드) 윈도우와 애플 아이패드, 아이폰 메모앱 연동하기 1
애플 ios13.4 (아이패드OS 13.4) 정식 업데이트 공개! 윈도우와 애플 아이패드, 아이폰 메모앱 연동하기 2
커세어 ICUE 설치 및 사용법, 커세어 K63 키보드(Corsair K63) 매일 사용하는 윈도우 단축키(크롬 단축키)
기계식키보드 비교 사용기(커세어 K63 VS 체리 G80-3497) 대학생 MS Office 365 무료 이용하는 방법(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
파이널컷 프로 X 와 로직 프로 X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대학생 및 졸업생 윈도우 정품 무료 사용방법(윈도우 EDU)
아이폰 유튜브 광고제거(아이패드도 가능!) 알리직구 커세어 키캡리뷰(푸딩키캡)

 

해당 내용은 정보제공 차원에서 전해드리며

위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