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샀거나 사용중인 것들/IT 리뷰, 사용기

[샤오미 미밴드 5] 미밴드 스트랩 알리직구 후기(메탈스트랩), 샤오미 미밴드5 스트랩

by Apple River 2020. 9. 5.

미밴드 연관포스팅 보러 가기▼

쿠팡 미밴드5 국내정식발매!

1. 스트랩 구매 이유

먼저 정품스트랩의 품질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서 저는 만족하면서 사용중이었습니다.

하지만 구매 후 일주일 정도 하루도 안 빼고 매일 하루 종일 차고 있으니 알레르기인지 피부 발진인지 두드러기 같은 게 생기더라고요.

미밴드 피부발진

미밴드 때문에 발진이 생겼다고 확신한 이유는 바로 오른손, 왼손 모두 밴드를 착용한 부위에 발진이 생겼기 때문이죠.

하루 종일 왼손에 차고 다니다가 잠을 잘 때는 피부가 심박센서 부분에 계속 눌려서 오른손에 차고 잤거든요.

미밴드 자국

미밴드 유저분들은 다들 공감하시죠? ㅋㅋ

미밴드5 피부발진

스트랩이 아무래도 실리콘 재질이라 바이러스가 옮기기 쉬운 조건이라고 판단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가격이 싸길래 메탈 느낌의 스테인리스 스틸과 매쉬 소재의 스트랩을 주문했고 주문이 올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있으니 치료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제가 손 씻을 때 물이 밴드에 붙어도 잘 닦지 않고 하루 종일 통풍도 안되게 차고 있어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후로 스트랩이 오기 전까지는 평상시에 차지 않고 운동할 때만 밴드를 착용했는데 착용 후 땀이 나거나 물이 묻으면 바로 건조하고 비누로 스트랩만 씻어주거나 알코올 스왑으로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소독해줬습니다.

알콜스왑

그러고 나니 특별히 발진이 심해지거나 더 생기는 게 없어서 아마 제가 청결관리를 잘 못해서 이렇게 된 것 같네요ㅠㅠ

2.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배송기간

알리익스프레스 미밴드5 스트랩

알리에서 스트랩 두 개를 주문했는데 현재 아래 스테인 소재는 오늘 도착했고 위쪽 매쉬 소재는 아직 중국에 있습니다. (잊을만하면 오겠죠...?)

알리익스프레스 통관

8월 22일 주문해서 9월 4일(오늘) 받았으니 대략 2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물론 매쉬 소재는 아직 중국이라...

알리 직구할 때마다 저는 10일 이내에 대부분 받았고 길어도 2주를 안 넘겨서 이렇게 오래 걸리는 건 처음인데 대부분은 한 두 달 생각하시더라고요.

우체국 알리직구

택배는 우체국으로 받았고 별도의 배송비는 없었습니다.

이렇게 비닐봉지 같은 포장지에 본품 상자가 들어있는데 퀄리티를 기대하진 마세요 ㅎㅎ

3. 스트랩 개봉기

미밴드5 스트랩

위에 포장지를 뜯으니 스트랩 박스와 감사하다는 편지 같은 게 들어있었어요.(나름 친절 ㅎㅎ)

대충 제품을 구매해 줘서 고맙다 이런 내용입니다.

미밴드5 스트랩

본품 상자를 까면 스트랩과 구성품이 있고 장착 가이드도 짤막하게 들어있습니다.

보고 바로 따라 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편했어요! 

미밴드5 스트랩과 구성품

대략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고 저 드라이버 같은 것은 줄 길이 조절하는 도구인데 뒤에서 설명하도록 하죠.

그리고 밴드 같은 게 2개 묶여있는데 이건 장착 시 필요한 녀석입니다.

신기한 게 미 밴드5 용으로 주문했는데 한 개는 미밴드5, 한 개는 미밴드3,4용이더라구요. 각 각 고무링이 2개씩 들어있어서 너무 구성이 알차서 놀랐습니다.

미밴드5 스트랩

이렇게 미밴드 본체에 끼우는 고무밴드가 2종류 2개씩 들어있어요.

저는 미 밴드5를 사용하기 때문에 왼쪽 테이프를 뜯고 결합했습니다.

4. 미밴드 5 스트랩 장착 및 탈착 방법

미밴드5

미밴드5는 스트랩을 벗기지 않아도 되서 저처럼 미밴드 제품을 미밴드5로 처음 입문하신 분들은 처음에 스트랩 벗기는 게 꽤 어려울 텐데요.(제가 그랬어요...ㅠㅠ)

제가 어려가지 시도를 통해 알아낸 팁을 말씀드릴게요!

위의 사진처럼 스트랩 끝쪽을 당기면 이렇게 공간이 생겨요.

그럼 공간에 손가락을 넣어 측면을 벌려주세요. 측면을 공략하면 쉽게 탈착이 가능하더라고요.

사진처럼 위쪽을 그냥 세게 잡아당기기만 하면 왠지 끊어질 것 같고 힘만 들어서 포기하려던 찰나 다른 분들의 팁을 보고 해 봤더니 아주 잘 되더라고요!

자 모범답안(?)입니다.

이제 탈착 방법을 알았으니 새로 산 스트랩을 장착해 줍시다.

정품 스트랩이나 위와 같은 형태의 스트랩은 반대로 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미밴드5

아까 설명했던 고무링을 위와 같이 본체에 끼워주세요.

미밴드5 스트랩

그리고 왼쪽 설명서처럼 스트랩에 미 밴드를 아래에서 위로 결합하면 장착 끝.

힘 조절을 적당히 해서 넣으면 잘 안 빠집니다. 뺄 때는 디스플레이 쪽을 세게 밀어주면 빠집니다.

실제 사용하다가 빠질 일은 절대 없을 것 같아요.

미밴드5 메탈 스트랩 착용모습

미밴드5 스트랩 착용 모습인데요. 생각보다 엄청 이뻐서 굉장히 만족 중입니다.

저는 스트랩이 너무 헐렁해서 바로 줄 길이를 조절했는데요. 줄 길이 조절하는 방법도 함께 배워보시죠~!

 

  • 미밴드5 스테인리스 스틸 줄길이 조절하는 방법

첫 번째로 동봉되어 있는 드라이버를 홈에 넣고 사진기준 위쪽으로 당겨주면 레버가 열리는데요.

이렇게 레버가 열리면 줄길이를 알맞게 조절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줄길이 조절이 끝났으면 다시 드라이버를 홈에 넣고 아까와 반대로 아래쪽으로 레버를 당겨 결착해주시면 끝납니다.

정말 쉽죠?

미밴드5 메탈 스트랩

5. 스트랩의 장단점

스트랩을 오늘 받았기 때문에 조금 더 착용해봐야 장단점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겠지만 오늘 하루 착용해 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먼저 스트랩의 장착과 해제가 매우 쉽습니다.

생각보다 잘 빠지지도 않고 줄길이 조절도 편하고 살짝 무게감도 있고 외관도 고급스러워 보여서 외출 시 자주 애용할 것 같습니다.

다만 단점으로 팔에 잔털이 조금 있는데 털이 끼는 느낌이 조금 있습니다. 엄청 아프거나 뽑히는 느낌은 없는데 털이 살짝씩 당기는 느낌이 있어 잠을 잘 때는 착용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가격에 단점보단 장점이 많은 것 같고 땀도 안찰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6.스트랩 구매처 및 색상

미밴드5 메탈 스트랩

저는 알리익스프레스 직구했고 상품평 괜찮고 판매가 많은 곳에서 주문했어요.

색상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골드나 블루도 이쁠 것 같았지만 제품이 어떤지 몰랐기에 가장 무난한 은색으로 결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족하지만 다른 색상도 예쁠 것 같아서 나중에 혹시 또 주문하게되면 도전해 보겠습니다.

가격은 6.94달러에 구입했고 TF Silver 색상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주문했는데 혹시라도 구입하실 때 주의사항은 미밴드3,4용과 미밴드5용 선택이 있으니 꼭 확인해주시구요. 물론 밴드가 같이 왔지만 혹시모르니까요 ㅎㅎ

색상별로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고 좋은 구매하세요 :)

 

알리익스프레스 미밴드5 스트랩 보러가기

 

US $3.99 30% OFF|Mi Band 5 Strap For Xiaomi Mi Band 4 Strap Metal Milanese Stainless Steel Compatible Bracelet Wrist Pulseira M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미밴드5 메탈 스트랩 종류

색상이 엄청많죠? 근데 상품페이지를 자세히 보시길 바래요.

저도 구매할 때 알게되었는데 색상마다 약간 디자인이 다르더라구요. 같은 실버인데 다른 것들도 있으니 꼭 확인하고 구매하셔요 ㅎㅎ

 

미밴드 관련상품 더보러가기
 

smart shopping | 샤오미 미밴드5 정발

 

rv501700.brizy.si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