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보/생활꿀팁

음료 자판기 카드결제 방법(삼성페이 가능)

by Apple River 2022. 11. 22.

 주말에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서 등산을 하고 탁구 한 게임 치러왔는데 목이 말라서 탁구장 앞에 있는 자판기를 보고 친구에게 "나 차에 현금 있어 가져올게"라고 말하니 친구가 "야 요즘 자판기 카드도 돼"라고 말했다. 신선한 충격이었다.

 

음료수 자판기 카드결제 방법

 당연히도 일단 음료수 자판기에 카드단말기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음료수-자판기-카드단말기
카드단말기가-있는-자판기

 사용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은데 크게 3가지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1. 카드를 삽입하는 방법(삽입) - IC 카드
  2. 카드를 지정된 위치에 대는 방법(접촉) - 교통카드 or 카드 뒤에 와이파이 모양 있는 카드
  3. 카드를 긁는 방법 - MS 카드

 제가 사용한 자판기의 경우 카드 삽입, 카드 접촉 두 가지만 가능했습니다.

 

자판기 카드로 음료 뽑는 순서

  1. 카드를 삽입한다.(사진에서 주황색) 혹은 카드를 위치에 대준다.(사진에서 파란색)
  2. 카드 인식 후 원하는 음료를 누른다.
  3. 결제가 되고 음료가 나온다.

삼성페이, LG페이 결제방법

  1. 카드 터치 부분에 스마트폰을 "삐"소리가 날 때까지 대준다.
  2. 원하는 음료를 눌러준다.
  3. 결제가 되고 음료가 나온다.

음료수-자판기-카드결제몬스터-음료수-사진
자판기-카드결제

친구의 추천으로 몬스터를 처음 마셔봤는데요 2,200원이라는 사악한 가격만큼 맛있더군요. 탄산도 적당히 있었고요. 이제 정말 현금 없이 카드나 휴대폰만 들고 다녀도 되는 세상이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혹시 카드단말기가 있는 자판기를 발견하시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