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배틀그라운드

카카오배틀그라운드 스팀배그와 연동하는 방법(배그 중복설치)

by Apple River 2020. 3. 7.

스팀-카카오-배그-썸네일
스팀 배그 카카오배그 통합설치 방법

카카오 배그와 스팀 배그 한쪽만 설치해서 양쪽 플랫폼 2개를 설치하는 시간을 반으로 줄이고 컴퓨터 용량까지 아낄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하나의 플랫폼으로 게임을 하다가 최근 다른 플랫폼의 배틀그라운드를 구매하셨거나 혹시나 두 개를 모두 설치해 사용하고 계시던 분들에게 유용한 방법일 것입니다.

 

아이폰 15 사전예약 성공 꿀팁(호구되지 않는 법)

아이폰 15 시리즈의 사전 예약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아이폰 15 시리즈의 사전예약은 10월 6일부터 10월 12일까지로 확정되었습니다. 사전예약 꿀팁 참고하셔서 호구되지말고 사전예약 성

infjblanc.com

 

시작하기 전 알아둘 것

쉬는 날이면 친구들과 디스코드에 모여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데요. 대부분 스팀 배틀그라운드를 즐기지만 가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가 있는데 두 개 모두 설치하면 SSD 용량이 부족한 친구들도 있고 이 방법을 적용해도 포맷을 하거나 컴퓨터를 바꿀 때마다 어떻게 연동했는지 물어보거나 스팀과 카카오가 서로 충돌해서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카카오 배그와 스팀 배그 한쪽만 설치하여 연동하면 설치하는 시간과 컴퓨터 용량 모두를 아낄 수 있고 설정값도 공유되기 때문에 양쪽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방법이지만 숙지해야 할 것들고 있기 때문에 아래 주의사항을 꼭 읽어주세요!

  • 아래의 내용은 스팀 배틀그라운드가 먼저 설치되어있다고 가정합니다.
  • 스팀 배틀그라운드 기준으로 인게임 설정이 카카오 배그에 적용됩니다.
  • 업데이트나 패치가 있을 때는 꼭 스팀에서 업데이트나 패치를 진행시켜주시고 실행시킨 뒤 정상실행되시면 종료하시고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 2022년 9월 24일 기준입니다.

PUBG 배틀그라운드 스팀과 다음 카카오에서 모두 즐기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시작하기(PUBG 스팀, 카카오 연동)

스팀(Steam) 배틀그라운드 설정 및 카카오 배그 통합하기

스팀(Steam) 라이브러리 설정하기

스팀 실행 후 라이브러리에서 "PUBG:BATTLEGROUNDS"를 선택해주시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세요.

속성을 클릭해주시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뜹니다.

스팀-속성스팀-배그-파일위치
스팀 설정

왼쪽에 "로컬 파일"을 클릭해주시고 우측 "찾아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 사진처럼 폴더 하나가 열릴 건데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바로 배틀그라운드가 설치된 폴더위치입니다.

우린 이 폴더 주소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폴더 주소로 설정해서 같이 사용할 것입니다.

스팀 카카오 배그 연동
스팀 배그 설치위치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서 글자가 없는 빈 공간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주소 형태로 바뀔 텐데요.

위의 주소를 복사해주세요.(복사하기 단축키 : Ctrl+C 이용 또는 마우스 우클릭 후 복사하기)

배틀그라운드-폴더주소
스팀 배그 설치 폴더 위치

스팀 배틀그라운드 폴더 위치 복사하기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설정하기

이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연동할 차례입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설치 위치를 스팀 배틀그라운드를 설치한 위치와 동일하게 설정하여 연동시키겠습니다.

먼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해주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바로가기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다음 게임 컨트롤러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우측 GAME STAR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Daum 게임 컨트롤러도 이어서 설치해주시고 다시 처음 눌렀던 GAME START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배틀그라운드 설치 런처가 실행됩니다.

스팀 카카오 배그 연동
카카오 배그 설치

이 화면이 보인다면 이제 다 끝났습니다. 기본 설치 경로는 C:\Daum Games\PUBG 인데 우리는 이것을 아까 복사해 뒀던 스팀 배그가 설치된 경로로 바꿔줄 겁니다. 아까 위에서 복사해 뒀던 주소 기억하시죠?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PUBG"

메모장 같은 곳에 복사해두시고  이제 이 경로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변경을 클릭하시고 아래 사진처럼 천천히 따라 해 주세요^^

스팀 카카오 배그 연동카카오 배그 경로설정1카카오 배그 경로설정2
경로 설정
카카오 배그 경로설정3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설치경로 변경

자 이제 PUBG 폴더를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는데요.

표시된 부분의 주소가 아까 복사한 주소와 동일한 지 꼭 확인해주세요!

스팀 카카오 배그 연동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설치 위치 확인

설치 주소에 문제가 없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배틀그라운드 통합설치배틀그라운드 패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런처

이제 위와 같이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여기서 기존에 설치랑 뭐가 다르고 왜 설치가 진행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거예요.

우리가 보통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중간에 취소되었을 수도 있고 설치경로에 무언가 파일이 있다면 중복설치를 막기 위해 확인 작업을 하는데요(한 마디로 파일 검사)

 

지금 카카오 배그를 실행하기 위한 파일들이 잘 있나 스캔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컴퓨터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3분 이내에 완료가 되고요.

이제 게임 실행을 눌러서 즐겨주시면 됩니다.

 

만약 패치나 업데이트가 있다면 스팀에서 먼저 진행시켜주시고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실행시켜주시면 위에 두 번째 사진처럼 "패치 진행 중"으로 나오고 패치 파일 검사 후 실행되게 됩니다.

 

 

알아두어야 할 점

이제 컴퓨터에서 하나의 폴더에서 스팀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모두를 실행하여 즐기는 것 이기 때문에 인게임 설정 또한 연동되게 됩니다. 스팀에서 감도를 바꾸면 카카오에서 실행했을 때도 똑같이 바뀌고 카카오에서 단축키를 바꾸면 스팀에서도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왜냐하면 게임 파일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인게임 설정에서 클라우드 저장 기능도 있지만 모든 설정값이 저장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스팀과 카카오는 플랫폼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카카오배그와 스팀배그 유저가 같이 만나는 법은 없습니다.

요즘은 한국 서버와 카카오 서버 유저도 줄고 있고 아시아 서버도 게임큐가 빨리 잡히지 않아 눈에 띄게 유저가 줄었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차라리 카배와 스배가 통합되어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어떨지 생각이 듭니다.

 

요즘 SSD도 많이 저렴해지고 있지만 굳이 똑같은 파일을 중복으로 설치하여 자원을 낭비하는 것보다 파일 용량을 줄여 게임 하나 더 설치하는 게 현명해 보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배린이부터 고인물까지 알아둬야 할 팁(자기장 꿀팁)

▼배틀그라운드 관련글▼배틀그라운드 관련글 ▼ 카카오배틀그라운드 스팀배그와 연동하는 방법배틀그라운드 오류 대처법 및 클라이언트 강제종료 방법배틀그라운드 인게임 마이크 및 디스

nickholdn.tistory.com

 

배그 경쟁전을 위한 사운드설정 및 꿀팁들

▼배틀그라운드 관련글▼배틀그라운드 관련글 ▼ 카카오배틀그라운드 스팀배그와 연동하는 방법배틀그라운드 오류 대처법 및 클라이언트 강제종료 방법배틀그라운드 인게임 마이크 및 디스

nickholdn.tistory.com

 

배틀그라운드 태이고 비밀의 방 위치

카카오배틀그라운드 스팀배그와 연동하는 방법(배그 중복설치) 카카오 배그와 스팀 배그 한쪽만 설치해서 양쪽 플랫폼 2개를 설치하는 시간을 반으로 줄이고 컴퓨터 용량까지 아낄 수 있는 팁

nickholdn.tistory.com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REBORN - Lab Camp(랩 캠프) 위치 및 정보

배틀그라운드 21.1 패치 후 비켄디가 새롭게 리메이크되어 "비켄디 REBORN"으로 우리에게 다시 돌아왔습니다. 맵 크기가 기존 6X6 → 8X8로 변경되었고 그 외 다양한 변경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파밍

nickholdn.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