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마이크 및 디스코드 설정 가이드

by Apple River 2020. 3. 12.

오늘은 배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마이크 설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솔로 유저야 해당이 없지만 듀오나 스쿼드를 한다면 꼭 필요한 게 디스코드죠. 랜덤 듀오나 랜덤 스쿼드를 즐긴다면 필수입니다.

 

1. 디스코드, 인게임 마이크 설정해야하는 이유

 인게임 마이크가 되지 않아 답답했던 적도 있을 겁니다. 혹은 친구의 마이크에서 들려오는 시끄러운 청축 키보드 소리 나도 친구들에게 그렇게 들려주고 있지 않을까? 친구들이 착해서 참고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실 텐데 이것 또한 해결해보겠습니다.

 

1)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마이크 설정

 팀을 짜서 배그를 한다면 보통 디스코드를 이용하지만 가끔 랜덤으로 즐길 때 마이크가 되지 않아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어요. 저는 디스코드를 친구들과 할때는 문제없이 잘되는데 배그 인게임 마이크만 유독 작동이 되지 않을 때가 많았습니다.

 

디스코드는 마이크가 잘되는데 배그만 키면 어쩔땐 되고 어쩔 땐 안돼서 소통도 안되고 의사전달도 안돼서 답답하기도 하고 팀원들도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죠. 그럴 때 무엇을 체크해보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환경설정에 들어가주세요

배틀그라운드-환경설정
배틀그라운드-인게임보이스-설정

환경설정 - 오디오 탭에서 보이스 채팅 부분을 확인해주시면 되는데요. 보이스 입력 모드가 "눌러서 말하기" 이거나 "마이크 열기"이면 잘 설정되었다고 볼 수 있어요.

 

 

바로 아래 보이스 채팅 채널은 전체도 있지만 보통은 쓰지 않으므로 "팀원만"으로 설정돼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스쿼드나 듀오를 진행했을 때 눌러서 말하기의 경우 기본값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T"를 누르고 말하게 되면

스피커 모양이 생기고 마이크 열기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전체마이크
배그-전체마이크 설정

이것도 다 해봤는데 안돼서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제 바탕화면으로 나와서 확인해주실 부분이 있습니다.

우측 하단 빨간 표시된 마이크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윈도우-마이크설정
마이크설정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검색창에 "마이크 개인 정보 설정"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윈도우-마이크-설정윈도우-마이크-엑세스
윈도우-인게임 마이크-설정

 

자 그럼 화면과 같은 창이 보일 텐데요 표시된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을 켬으로 해주세요

윈도우-배틀그라운드-마이크
윈도우-배그-마이크

다음으로 아래로 쭉 내리시다 보면 "데스크톱 앱이 마이크에 액세스하는 것을 허용"을 켬으로 바꿔주시고 아래 TslGame 이 현재 사용 중으로 뜬다면 이제 인게임 마이크가 될 거예요!

 

 

2) 배틀그라운드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

이제 디스코드 설정입니다. 이 부분은 사실 본인이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다른 사람이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 신경 쓰면 좋겠죠? 같이 게임하는데 항상 너무 시끄러운데 뭐라고 하기가 참 애매했던 분들은 친구나 지인에게 이 글을 공유해주시면 깔끔하겠죠?

 

먼저 디스코드를 실행해주세요

디스코드-설정디스코드-마이크감도
디스코드-마이크설정

디스코드를 실행하셨으면 빨간색 표시된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왼쪽 메뉴에서 앱 설정 - 음성 및 비디오를 클릭하시면 음성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장 상단에서 녹음장치(마이크)를 선택해주시고 출력장치(스피커, 이어폰, 헤드셋)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같은 것으로 표시되는데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마이크(수음) - 오인페 - 컴퓨터 이렇게 전달되고, 헤드셋-오인페-컴퓨터 이렇게 전달됩니다.

 

녹색으로 표시된 마이크 테스트는 확인하기를 누르시면 자신의 목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가끔 마이크가 깨지거나 기계음이 들릴 때가 있으면 저걸 눌러서 내 상태를 확인하고 조치하기도 해요.

(USB를 다시 연결한다거나 잭을 다시 연결한다거나 재부팅을 하는 식으로)

 

아래 녹음 모드는 음성 감지는 말을 하게 되면 아래 감도에 따라서 인식하는 방식이고 눌러서 말하기는 배그 인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특정 키를 눌렀을 때만 반응해요.

 

 

이제 이 글의 하이라이트인 감도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음 모드가 음성 감지로 사용한다면 꼭 보셔야 합니다.(특히 PC방이나 시끄러운 곳에서 플레이하시는 분들)

 

입력 감도가 보통은 자동으로 오른쪽 빨간 네모 박스 부분이 체크되어있을 텐데요 이렇게 되면 조용한 환경에서는 괜찮지만 시끄러운 곳에서 내 음성이 아닌 다른 소음들이 자동으로 들어가서 팀원들이 굉장히 불편하게 되죠.

 

그럼 자동으로 입력 감도 조정하기 버튼을 끄고 수동으로 지정하시면 되는데요 빨간색 원 부분이 약간 그림자 진 것처럼 색이 다르죠? 이 부분까지 내 음성이 인식되는 거예요

 

그런데 지금 하얀색 바가 오른쪽에 위치해있죠? 그럼 하얀색 바를 기준으로 왼쪽(주황색) 부분까지는 내가 말을 해도 안 들리게 되는 겁니다.

 

 

한 마디로 PC방에서 플레이를 한다고 가정하면 내가 말을 하지 않을 때 저 부분이 움직이는데 그게 주황색 부분이 되게 하면 되겠죠? 

 

디스코드-감도조절
디스코드-음성감도조절

자 다음으로 내가 말을 했을 때 하얀색 선을 넘어가면 되게 하시면 됩니다. 파란색 원으로 표시된 부분이 내 음성인데 지금 하얀색을 넘어서 아주 잘 들리고 있는 상황이에요.

 

내가 말을 하지 않을 때 피시방에서 옆자리 소리가 주황색 부분까지만 들어오면 팀원들의 귀에 들어가지 않게 되겠죠?

 

자 오늘은 배틀그라운드에서 굉장히 중요한 마이크 설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인게임에서 도움이 될 만한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 배틀그라운드 관련 글▼

 

 

배틀그라운드 태이고 비밀의 방 위치

배그 태이고 비밀의 방 위치 배그 플레이 도중 비밀 열쇠를 발견?!! 토요일 평화로운 시간 에어컨을 틀어놓고 태이고를 하고 있었습니다. 낙하산에서 내려서 처음으로 파밍 했던 집에 이상한 병

nickholdn.tistory.com

 

 

배그 초록피 설정법(배틀그라운드 피색깔 변경)

▼배틀그라운드 관련글▼ 배틀그라운드 관련글 ▼ 카카오배틀그라운드 스팀배그와 연동하는 방법 배틀그라운드 오류 대처법 및 클라이언트 강제종료 방법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마이크 및 디

nickholdn.tistory.com

 

 

카카오배틀그라운드 스팀배그와 연동하는 방법(배그 중복설치)

카카오 배그와 스팀 배그 한쪽만 설치해서 양쪽 플랫폼 2개를 설치하는 시간을 반으로 줄이고 컴퓨터 용량까지 아낄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하나의 플랫폼으로 게임을 하다

nickhold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