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으로 자가 격리 중이나 자가 격리가 끝나고 출근할 때 회사에서 격리통지서를 요구할 때가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격리 통지서를 발급받는 방법과 프린터로 인쇄할 수 없는 상황일 때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격리통지서 발급 방법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거나 네이버에 "정부 24 격리통지서"라고 검색하면 가장 위에 나오는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www.gov.kr/portal/service/serviceInfo/179038700001
2. 코로나19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
정부24 코로나19 격리통지서 발급 화면에 접속하셨다면 가장 하단에 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회원 및 비회원 신청을 선택하고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해주시면 바로 발급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기본 정보"와 "수령방법"을 확인해주시고 아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셨다면 바로 온라인 신청민원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만약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닫아버리셨다면 MyGOV > 나의 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온라인 신청민원 > 처리상태 아래 부분 문서 출력을 통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코로나 격리통지서 PDF 저장하는 방법
문서 출력 시 프린트 화면에서 프린터기 대신 PDF로 저장을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인쇄하는 대신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프린터를 사용할 수 없거나 파일로 제출해야 할 때 유용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저는 PDF로 파일 저장 후 회사에 카톡으로 파일을 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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