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 초 코로나에 확진되어 격리 해제되기 직전부터 냄새가 안 나서 저번달에 이비인후과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제 2월 말이고 냄새는 슬슬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과정인 것 같은데.
며칠 전부터 이상하게 코에서 자꾸 시큼한 냄새가 나고 처음엔 방에서 나는 줄 알았는데 커피나 카레 냄새도 똑같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이비인후과에 방문했습니다.
코로나 후각상실, 현재 증상은?
코로나 확진 으로 이비인후과 냄새 안남 치료 후기는 바로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지난번 이비인후과 방문 후 약도 꾸준히 먹고 후유증 발생하고 거의 4~50일 정도 지난 시점부터 냄새가 약하게 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그래도 의식적으로 냄새를 맡으면 어느 정도는 나는 편이었고 커피, 와인, 음식향 정도는 조금씩 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가족여행과 바쁜 일과로 몸도 마음도 많이 피곤했는데 컨디션이 안 좋을 때마다 콧속에서 시큼한 냄새가 자꾸 나서
두통도 오고 정말 힘들었습니다.
이번주에는 점점 더 심해져서 못 참고 다시 이비인후과에 방문했어요.
저번에도 느꼈지만 요즘 코로나 후유증으로 방문하는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조금 기다리다가 진료실에 들어갔습니다.
현재 제 몸상태와 증상을 말하고 코와 입을 한 번 살펴보시더니 "피 냄새가 난다고 하셨죠?" 이렇게 물으셔서
시큼한 냄새가 난다고 했고 피도 가끔 난다고 말씀드렸어서 "네"라고 대답하니까 "피가 나니까 피냄새가 나죠~" 이러시더라고요 ㅋㅋ
코 안쪽이 아직도 엉망인가 봅니다... 코 안쪽 소독해 주시고 또 맞기 싫은 엉덩이 주사 맞고 저번처럼 레이저치료 하고 처방전 받아서 집에 왔습니다.
이번에는 먹는 양 4일 치랑 연고까지 받았습니다.
연고는 면봉에 살짝 짜서 코 안쪽에 바르면 되는데 지금은 피가 막 나진 않는데 그래도 열심히 바르고 있습니다.
저처럼 오래 고생하시는 분들은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 하고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 방문해서 치료받아서 빨리 같이 정상적인 몸으로 돌아오게 파이팅 해봐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