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샀거나 사용중인 것들/IT 리뷰, 사용기

[RK855] 아이패드 예쁜 키보드 추천(RK61, 로지텍 K380, 앤프로2)

by Apple River 2020. 12. 3.

광군절에 구매한 다른 직구템 보러가기

[광군절 직구템 리뷰] Baseus 자동 거품 손세정기

[광군절 직구템 리뷰] ESR 거치형 무선충전기

[광군절 직구템 리뷰] ESR PD충전기 & MFi 인증 케이블(C to Lightning)

[광군절 직구템 리뷰] 샤오미 초음파 세척기(안경과 악세사리 세척용)

[광군절 직구템 리뷰] 샤오미 멀티탭(3구 + USB 충전포트 3개)

 

 

 

 

키보드 관련글

텐키리스 키보드 커세어 K63(체리적축) 키캡리뷰(푸딩키캡)

풀배열 체리키보드, 커세어 텐키리스 키보드 비교 사용기(커세어 K63 VS 체리 G80-3497)

 

1. 아이패드용 기계식 키보드 뭐 없을까?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 K480은 노트북을 처분하고 아버지를 드려서 거실에서 열심히 잘 사용하고 계시고

K380을 사자니 뭔가 아쉽고 매직키보드는 더럽게 비싸고 앤프로2를 사려고 마음먹고있었는데

유튜브를 보다가 RK855를 보고 후기도 별로 없고 사람들도 잘 안쓰니까 앤프로보다 개성있겠다 싶어 찾아보다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1 앤프로2(ANNEPRO2)

Anne Pro2

사실 앤프로2가 정말 이쁘고 잘나왔지만 남들이 너무 많이써서 괜히 쓰기 싫어(?) 다른걸 찾게 되었어요.

아이패드용 키보드나 태블릿, 노트북 또는 작은 61배열의 미니키보드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이 사랑 받는 제품들이 고민대상이었는데 앞서 언급한 ANNEPRO2도 정말 좋은 대안이고 앤프로2 키캡놀이도 괜찮을 것 같아 아이패드용으로 고려해볼만합니다.

참고로 앤프로는 61키의 포커배열(60%배열)이고 무선 기계식키보드입니다.

작고 귀여운 예쁜 키보드를 원한다면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1-2 로지텍 K380

또 국민키보드라고 해도 될정도로 유명한 로지텍 K380도 좋은 선택지이지만 인기가 많아서 새로운 색상이 재출시하고 가격도 올랐고 앤프로2와 마찬가지로 누구나 다 사용해서 나는 선택지에서 제외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필요없고 무난한 키보드를 저렴하게 구매하고싶다면 고려할만합니다.

하지만 제가 구매한 RK855와 가격차이가 크게 안납니다.

로지텍 K380

개인적으로 나는 K480을 사용했었는데 확실히 무겁다(무게 약 820g)

대학 다닐 때 자취방에 노트북용으로 책상에 거의 올려두고사용했고 아이패드랑 노트북이랑 페어링해서 사용했는데 굉장히 편했지만 들고다니기엔 너무 무거워서 거의 책상에 고정해두고 사용했었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노트북, 아이패드용 키보드가 필요한데 이동은 별로 안해서 책상에만 두고 사용한다면 가격이 만 원정도 저렴한 K480을 추천하고 휴대성이 중요하면 K380을 추천합니다.

 

1-3 RK61

이번에 내가 구매한 RK855와 같은 회사인 Royal kludge사의 제품입니다.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61키입니다.

 

RK61

앤프로2와 마찬가지로 무선기계식키보드이고 61키 배열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예쁜 키보드를 만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4 그외(키크론, 빈폭 택텍 등)

아이패드용 기계식 키보드라고 검색하면 키크론 키보드들과 빈폭 탭텍도 자주 접할 수 있는데 맥용으로 좋은 키보드인 것은 맞지만 가격대라 꽤 나가서 고급스러운 키보드를 원한다면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5 오늘의 메인 RK855

이분 영상을 보고 구매했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내가 구매한 제품은 저 제품이 아니다...

혹시 위 제품과 동일한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링크를 달아둘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뱅굿에서 글을 쓰는 12월 2일 기준 6만7천원 정도에 판매중이네요.

bit.ly/2VoWcvx

 

Royal Kludge RK855 68 Keys Mechanical Gaming Keyboard Dual Mode Wireless bluetooth 5.1 Type-C Wired RGB Backlit RK68 Keyboard C

Online Shopping at Banggood.com!

www.banggood.com

 

그럼 넌 뭘 샀는데? 라고 물으실텐데 내가 확인을 꼼꼼히 못한 잘못이겠지만 기본적으로 모양은 완전 똑같은데

RGB대신 단일 흰색 LED가 들어오고 블루투스 5.0이아니라 3.0이다.

하지만 내가 구매한 가격이 워낙 착해서 모든게 용서가 되었다. 물론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면 더 좋겠지만 이미 구매한 거 가격대비 만족하기 때문에 그냥 써야지 뭐...ㅠㅠ

 

알리발 RK855

일단 내가 구매한 제품은 똑같이 68키이고 기능상의 큰 차이는 없다. 화려한 RGB보다 깔끔한 화이트가 더 좋고 블루투스 5.0도 사실 지원하는 기기도 많지 않아서 저렴한 가격에 화이트 단일 LED면 충분하다면 추천해드릴만하고 RGB좋아하시면 위에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RK855

제품박스는 정품인 것 같은데 신기한게 뱅굿이나 아마존에서 RK855를 검색하면 RGB버전이 나오는데 알리에선 단일LED만 나오더라구요 흠... 모르겠네요 ㅋㅋㅋ

공식 제품명은 ROYAL KLUDGE사의 RK855 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2. 개봉! 그리고 구성품

RK855 구성품

키보드와 USB 케이블(C type) 그리고 키캡리무버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체리키보드랑 커세어 키보드는 살 때 키캡리무버 안주던데 ㅋㅋ

훼이크다! 하지만 키캡 리무버 상태가 어디서 막 구르다가 온 것 처럼 흠집이 엄청 많고 찝찝해서 버렸습니다 ㅋㅋ

원래 가지고 있는 키캡 리무버가 있어서 그냥 찝찝해서 쓰기가 그렇더라구요.

케이블은 깔끔합니다. 벨크로타이도 있구요!

키보드는 정말 깔끔 그자체여서 이게 어떻게 30달러지 하고 의문을 품었습니다 ㅋㅋ

RK855 LED 온!

무선 5기기까지 페어링 가능하고 윈도우, 맥용 키전화도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흰색이 깔끔하고 이뻐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

 

 

 

제가 구매한 제품은 갈축이고 정면에 Royal Kludge라고 적혀있네요.

무게는 스펙에 안적혀있어서 궁금해서 직접 재봤는데 600g 조금 안되네요.

 

3. RK855와 커세어 K63 비교

크기입니다. 텐키리스와 68키의 차이 어마어마하죠? 엄청 가볍고 휴대성이 높은 건 아니지만 가방에 넣고 카페에 가지고 다닐 정도는 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와 함께 말이죠!

왼쪽은 조명을 가장 약하게 한 것이고 오른쪽은 가장 강하게 한 것입니다.

커세어 K63은 적축에 저번에 리뷰했던 푸딩키캡을 끼운 상태이고 RK855는 갈축에 기본 키캡입니다.

알리직구 커세어 키캡리뷰(푸딩키캡)

 

그냥 서로 키캡도 바꿔서 끼워봤는데 커세어에 흰색키캡도 되게 이쁘네요!

USB를 통해 충전을 하면 스페이스쪽에 빨간색 불이 들어와요 그래서 빨간색 LED처럼 보이네요!

컴퓨터랑 아이패드랑 무선으로 페어링바꿔가면서 쓰면 편할 것 같아서 다이소에서 동글을 사왔는데 정말 편하네요^^

 

타건영상

 

 

*번외(꿀팁)

이 제품을 구매하시거나 혹은 아이패드에서 다른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생각나는 간단한 팁을 말씀드릴게요!

일단 키보드 연결방법은 Fn키와 QWERT(순서대로 1~5번) 페어링 버튼을 3초이상 누르면되는데 편의상 1번에 저장한다고 가정하면 Fn과 Q를 3초간 누르면 반짝반짝거리는데 그때 기타기기에 RK 블루투스 키보드가 잡히니 연결해주시면되고 같은 방식으로 컴퓨터나 노트북 등 다른 기기 연결이 가능해요!

 

페어링 기기를 바꾸고 싶을 때는 예를 들어 1번이 아이패드, 2번이 윈도우 데스크탑이라고 가정하면

아이패드 사용중에 Fn + W를 한 번 누르면 윈도우 데스크탑으로 전환되요 그리고 Fn + A(win)를 눌러서 윈도우에 맞는 키배열로 바꿔주고 쓰시면됩니다.

반대의 경우에도 맥북이나 아이패드가 1번이라고 가정하면 Fn + Q를 한 번눌러 기기를 전환해주시고 Fn + S(mac)을 눌러 주시면됩니다. 이게 바뀌지 않으면 Alt, 윈도우 키가 서로 바뀌게되요 Cmd, Option키도 마찬가지구요!

 

아이패드에서 한영 전환하실 때는 capslock을 누르시거나 컨트롤 + 스페이스를 누르면됩니다.

 

옵션+자판키를 누르면 한영전환안해도 바로 영어가 써지니 참고하세요 은근 유용해요!

예를 들어 옵션+ㅂ를 누르면 q가 써집니다

컨트롤 + 커맨드 + Q = 화면잠금

커맨드 + H = 홈화면

커맨드 + 스페이스 = 검색

커맨드 + 탭 = 화면전환

 

이것만 알아도 쾌적한 아이패드 키보드 사용가능해요! 혹은 자신이 사용하는 어플에서 커맨드를 꾹누르면 단축키가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해당 내용의 다른 제품들은 정보제공 차원에서 전해드리며

위 쿠팡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댓글